SKT, 소상공인 2만 명에게 ‘사장님 안심경영팩’ 쏜다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2만 명에게 매장 운영 패키지 1년간 무료 제공
SK ICT 패밀리社, 전국 소상공인 대상 ‘사장님 안심경영팩’ 공동 캠페인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SK텔레콤(www.sktelecom.com)이 매장 운영 솔루션 패키지 ‘사장님 안심경영팩’을 1년 간 무료로 제공한다.

대한민국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이라면 이용중인 이통사와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SK 소상공인 지원 플랫폼인 행복스토어(www.skhappystore.co.kr)에서 5월말까지 신청하면 1년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SK텔레콤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매장운영에 필요한 솔루션을 담은 ‘사장님 안심경영팩’을 1년간 무료로 제공한다.

‘사장님 안심경영팩’은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이 사업을 하는데 필요한 기능들을 모아 놓은 종합 서비스 세트다. ▲카드매출 조회 ▲매장위치 홍보 ▲알바 구인 ▲알바 관리 서비스 기능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을 비롯한 SK ICT 패밀리 6개사(SK브로드밴드, ADT 캡스, 11번가, SK플래닛, SK엠앤서비스)는 소상공인들이 ‘사장님 안심경영팩’을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설치를 돕는 공동 캠페인을 실시한다.

SK텔레콤은 전국 28개 지역 “5GX 부스트파크” 제휴처를 대상으로, ADT 캡스와 SK브로드밴드는 각각 보안 서비스, 인터넷 및 IPTV를 사용하는 소상공인 고객을 대상으로 ‘사장님 안심경영팩’ 1년 무료 혜택을 소개한다.

또 11번가는 입점 셀러 중 중소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SK플래닛은 OK캐쉬백, 시럽 월렛 등의 마케팅 플랫폼을 통해 음식점,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사장님들에게 안내할 예정이다. SK엠앤서비스는 소상공인을 위한 플랫폼인 “행복스토어” 회원사를 대상으로 한다.

특히 ADT 캡스는 ‘사장님 안심경영팩’ 신청 및 앱 설치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도 시행한다. 방문 설치를 원하거나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ADT 캡스 고객센터(1588-6400)에 연락하면 된다.

■ ‘사장님 안심경영팩’ 하나면 소상공인 맞춤형 서비스 모두 이용

‘사장님 안심경영팩’은 매장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에게 꼭 필요한 4가지 기능을 한번에 제공하는 서비스로 SK엠앤서비스가 운영한다. 개인 사업자가 각각의 서비스를 시중에서 개별적으로 이용할 경우보다 약 70% 이상 저렴한 비용에 제공된다.

『카드매출 조회』 서비스는 매장에서 발생하는 카드 매출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간혹 발생할 수 있는 카드 매출 입금 누락 금액 등도 확인할 수 있어 효율적인 매출관리가 가능하다.

『매장 위치 홍보』 는 현재 운영하고 있는 매장 위치를 한번의 신청으로 T맵, 포털 지도 서비스, 차량용 네비게이션 등 약 20여 개 지도에 등록하고 검색/노출되도록 하는 서비스다. 각 지도 서비스를 개별적으로 등록하는 데 비해 시간과 노력을 절감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알바 구인』 서비스를 이용하면 국내 주요 아르바이트 사이트를 통해 유료 구인광고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다. 『알바 관리』는 직원들이 매장내 와이파이를 통해 출퇴근 시간을 쉽게 체크하고, 사장님은 직원 출퇴근 현황 관리/근무일정 확인/급여 관리 등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SK텔레콤 유웅환 SV이노베이션센터장은 “소상공인들도 ICT를 활용하면 편리하고 체계적인 매장관리과 경영효율화가 가능한데 실제 현장에서의 ICT 접근성과 활용도는 아직 낮은 상황”이라며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사장님 안심경영팩을 통한 소상공인 ICT 접근성 개선을 통해 포용적 성장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진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