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일렉트로닉스, 최첨단 물류 센터 자동화로 유통 업계 선도

가장 다양한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공급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신제품 소개(NPI) 유통 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고객이 시장 출시 시간을 더 단축할 수 있도록 주문 처리량과 정확성, 속도를 높이기 위해 글로벌 유통 센터의 최첨단 자동화에 꾸준히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까지 마우저는 102개 수직 리프트 모듈(VLM)을 설치했으며, 이는 서반구(Western Hemisphere)의 기업 가운데 가장 큰 규모이자 세계에서 네 번째로 큰 규모다. VLM은 거대한 수직 파일링 캐비닛으로, 선반과 자동 엘리베이터를 통해 부품을 직원의 워크스테이션으로 전달한다. 이는 업무 효율과 업무 공간을 늘리고 직원들의 도보 시간을 45% 이상 줄일 수 있다.

또 물류 센터에는 분당 최대 14개 주문을 처리하는 제품 포장 및 라벨링을 위한 정교한 자동화 시스템인 Ultipack 및 I-Pack 기계를 다수 갖췄다. 마우저는 현재 OPEX Perfect Pick 시스템과 AutoStore 시스템을 설치하고 있다. 이 모든 투자는 주문 처리, 픽업, 포장 및 발송을 매우 짧은 시간 내 처리하기 위해서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의 피트 쇼프(Pete Shopp) 사업 운영 부문 수석 부사장은 “자동화 기술이 빠른 속도로 꾸준히 발전하면서 창고 및 물류 분야도 함께 성장하고 있다. 픽업과 포장의 효율성 향상을 통해 탁월한 고객 서비스 제공이라는 우리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 텍사스주 달라스-포트워스 복합 대도시권(Dallas-Fort Worth Metroplex)에 자리 잡은 32만㎡ 규모 본사 캠퍼스에 위치한 마우저의 대규모 글로벌 물류 센터는 1100개 이상의 글로벌 제조사 제품에 대한 110만개 이상의 고유 SKU 재고를 처리한다. 매주 수만건의 주문 처리와(대부분 15분 이내) 고객 서비스에 대한 지속적 헌신을 통해 마우저 직원들은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성공적으로 유통하고 있다.

최첨단 자동화의 채택은 효율성, 생산성, 정확성 및 속도를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 지속 가능한 운영과 고객 만족도 향상을 가능하게 한다.

한편 글로벌 공인 유통 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최신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재고로 보유하고 있으며, 당일 발송이 가능하다. 마우저 고객은 제조사가 생산해 출처 확인이 가능한 100% 정품을 구매할 수 있다. 마우저의 웹사이트에서는 고객이 더 빠르게 설계할 수 있도록 제품 데이터 시트, 제조사별 레퍼런스 설계, 애플리케이션 노트, 기술 설계 정보, 엔지니어링 도구 및 기타 유용한 정보, 기술 지원 센터 등 광범위한 기술 지원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엔지니어는 마우저가 제공하는 무료 전자 뉴스레터를 통해 최신 업데이트된 흥미로운 제품, 기술 및 애플리케이션 뉴스를 계속 접할 수 있다. 마우저의 고객과 구독자는 각자의 고유한 프로젝트 요구 사항에 따라 마우저의 이메일 뉴스 및 레퍼런스 구독을 맞춤화할 수 있으며, 다른 어떤 유통 기업보다 더 많은 맞춤형 서비스와 제어 권한을 엔지니어에게 제공한다. 새로운 기술, 제품 동향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등록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