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시오, 6K 탄소섬유 통합 새로운 에디피스 시계 출시

오늘, 카시오계산기주식회사(Casio Computer Co., Ltd.)가 '속도와 지능(Speed and Intelligence)'이라는 브랜드 컨셉을 기반으로 한 고성능 크로노그래프 에디피스(EDIFICE) 라인의 추가 신제품의 출시를 발표했다. 6K 탄소(*)로 제작된 다이얼을 탑재한 EQB-1200AT, EFS-S580AT 및 EFR-571AT는 포뮬러 원(Formula One)™의 스쿠데리아 알파타우리(Scuderia AlphaTauri)팀과 함께 디자인한 세 번째 콜라보레이션 모델 세트다.



스쿠데리아 알파타우리는 젊고 유망한 드라이버들로 이뤄진 레이싱 팀이다. 팀의 최첨단 기술과 속도에 대한 열정적 추구는 에디피스 브랜드 컨셉과 잘 어울린다. 카시오는 팀이 스쿠데리아 토로 로소(Scuderia Toro Rosso)로 알려진 2016년부터 공식 파트너 관계를 맺고 있다.

새로운 EQB-1200AT, EFS-S580AT, EFR-571AT 시계는 호평을 받은 스쿠데리아 알타우리와의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에서 차용한 6K 탄소섬유로 만든 다이얼이 특징이다. 이 시계는 레이싱카의 날개와 바닥에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종류의 고강도 탄소섬유를 사용한 시계 디자인으로 포뮬러 원™ 기술을 통합했다. 팀을 상징하는 네이비 블루 색상이 전체적인 톤을 결정하고, 레이싱 경기 후에 정비사가 착용하는 의상 색인 형광 옐로는 다이얼 링, 초침, 인디케이터 핸드, 스톱워치 버튼 등의 주요 구성요소를 강조한다. 또한, 패독(Paddock)과 피트(Pit)에서 뛰어난 가시성을 제공해 안전한 작업을 가능하게 한다.


▲ QB-1200AT / EFS-S580AT / EFR-571AT

세 개 모델 모두 수심 100m까지 방수 기능을 갖췄다. EQB-1200AT와 EFS-S580AT는 고강도 사파이어 크리스털로 만든 유리를 사용해 극도로 힘든 레이싱 상황에서도 마음의 안정을 제공한다. 또한, EQB-1200AT는 전용 앱을 통해 스마트폰과 페어링하면, 자동으로 정확한 시간에 조정되는 모바일 링크(Mobile Link) 기능이 탑재돼 있다. 이를 이용해 분 단위로 일정을 계획하는 팀 직원이 정확한 시간 기록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앱에는 세계 시간 설정을 위해 약 300개의 도시를 쉽게 선택할 수 있어, 전 세계를 여행하는 팀에 안성맞춤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