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로보틱스 F&B 협동로봇, 춘천에 총출동


두산로보틱스의 F&B협동로봇이 두산매치플레이 관람객에게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춘천에 총출동한다.

두산로보틱스는 17∼21일, 춘천 라데나 골프클럽에서 열리는 두산매치플레이 챔피언십 기간 동안 갤러리플라자에 '두산로보틱스 로키(ROKEY) 푸드타운'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로키는 두산로보틱스의 모든 협동로봇을 지칭하는 마스코트로, 3D(Dangerous, Dirty, Difficult)로 분류되는 일, 단순 반복적인 일 수행에 도움을 주는 조수이자 파트너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로키 푸드타운에 선보이는 F&B 협동로봇 솔루션은 ▲롸버트-E(치킨) ▲누들로봇(쌀국수, 우동 등) ▲아리스(아이스크림) ▲닥터프레소(커피) ▲BB BEER BOX(생맥주) 등이다.

롸버트-E는 로보아르테와 협업해 출시한 튀김 솔루션으로 시간당 50개의 튀김 바스켓을 처리할 수 있다.

뼈 있는 치킨은 약 9분 30초, 순살 치킨은 6분 정도 소요되며, 치킨 외에도 감자튀김, 떡, 핫도그 등 다양한 튀김 작업이 가능하다.

누들로봇은 CJ와 함께 만든 누들 조리 솔루션으로 전국 VIPS(빕스)중에서 15개 매장이 도입해 사용 중이다.

고객의 취향에 따라 우동, 쌀국수 등 10여 종 이상의 면요리를 시간당 최대 40∼50그릇 만들 수 있다.

아리스는 라운지랩과 협업해 출시한 아이스크림 솔루션이다. 고객이 원하는 맛과 모양을 선택하면 협동로봇이 아이스크림을 컵에 담아 고객에게 제공한다.

초콜릿, 바닐라, 딸기 등 10개 이상의 맛과 세 가지 모양의 아이스크림을 추출할 수 있다.

닥터프레소는 총 18종류 이상의 음료를 만들 수 있다. 특히 아메리카노는 45초 만에 제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옵션에 따라 컵뚜껑을 닫거나 라떼아트도 가능하다.

BB BEER BOX는 동원테크와 공동 개발한 생맥주 솔루션으로, 최대 8케그(40L)의 생맥주를 저장할 수 있다.

14온스컵(414mL)에 맥주를 따르는 데에 약 43초가 소요되며, 맥주와 거품의 비율을 일정하게 유지해 최적의 맛을 제공한다.

두산로보틱스 관계자는 "두산로보틱스의 모든 F&B 협동로봇 솔루션들을 한 자리에서 동시에 경험해 볼 수 있는 아주 드문 기회"라면서, "선수들의 경기를 관람하면서 최신 협동로봇의 다양한 솔루션과 유용성도 체험해 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로 15회를 맞은 두산매치플레이 챔피언십은 KLPGA 투어 중 유일한 매치플레이 방식의 대회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