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 ‘V컬러링’ 체험하면 추억의 간식 드려요~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는 고객이 직접 ‘V컬러링’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KT애드샵플러스’와 ‘T팩토리’에 체험존을 구축하고, 방문해 서비스를 체험하거나 ‘V컬러링’ 콘텐츠를 설정한 고객에게 혜택을 증정하는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V컬러링’은 고객이 미리 설정한 영상을 본인(수신자)에게 전화한 상대방(발신자) 휴대전화에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보여주는 영상 통화연결음 서비스로 통신 3사가 공동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 타이틀은 “빽투더 2002! (Vack to the 2002!)”로, 피처폰이 스마트폰으로 진화한 것처럼 2002년 출시한 ‘컬러링(통화연결음)’이 보이는 ‘V컬러링(통화연결영상)’으로 진화했음을 의미한다. 피처폰을 이용했던 고객 대부분이 ‘컬러링’을 설정한 경험이 있을 정도로 대중적이던 시절로 돌아가, 이제 ‘컬러링’이 아닌 ‘V컬러링’ 을 다시 이용하자는 중의적 의미의 메시지도 담고 있다.

 ‘컬러링’이 음악만으로 나를 표현했다면, ‘V컬러링’은 음악과 함께 나만의 영상까지 더욱 다채롭게 표현할 수 있는 서비스다. ‘V컬러링’은 최신뮤직비디오/셀럽/풍경/애니메이션 등 2만여개의 다양한 숏폼 영상을 ‘V컬러링’ 어플리케이션 또는 웹사이트(www.vcoloring.com) 에서 월3,300원에 무제한 마음껏 이용할 수 있으며, 고객이 직접 스마트폰을 통해 촬영하거나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도 활용할 수 있다.

 ‘V컬러링’ 체험존에서 현장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는 KT애드샵플러스과 T팩토리에서 오는 6월 11일까지 진행한다. 이 기간 방문해 체험미션 3가지를 수행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5 ▲ 제네바클래식 스피커 ▲ LG룸앤TV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현장을 방문하는 모든 통신사 고객들에게는 일정 기간 V컬러링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KT애드샵플러스에서는 피쳐폰과 스마트폰 각각에서 추억의 컬러링과 현재의 V컬러링을 비교 체험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모양 거대 유리창 안에서 뉴트로 콘셉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바로 현장에서 프린트할 수 있는 이벤트를 제공한다. T팩토리에서는 2000년대 홍대 거리를 재현하였다. 지하철 개찰구 모형을 지나 체험존에 입장하면, 피처폰 셀카 촬영 및 그 시절 MP3음악 들어보기, 다양한 영역의 V컬러링 체험 등을 할 수 있다.

 두 장소에서 체험 가능한 내용과 미션은 다르지만, 꽝없는 추억의 간식 뽑기와 미션 완료시 응모 가능한 경품 이벤트, V컬러링 무료 이용권 제공은 동일하다.

 또한, 체험존 오프라인이벤트와 동시에 5월 25일부터 6월 22일까지 ‘V컬러링’ 콘텐츠 설정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삼성 에어드레서 ▲마샬 스탠모어 스피커 ▲에어팟프로 등 추가 경품도 마련하여 풍성함을 더했다.

 V컬러링 이벤트 관련 상세한 내용은 안내 페이지(http://www.event-vcoloring.com)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KT 커스터머 사업본부장 구강본 상무는 “세대를 넘어 다양한 취향을 표현할 수 있는 ‘V컬러링’을 소개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직접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