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학재단, 예체능 특기 고교생 지원 확대…실용음악 분야 지원


서울장학재단(이하 재단)은 음악, 미술, 체육, 무용 등 예체능 분야에 특기가 있는 서울소재 고등학생 180명을 대상으로 1인당 300만 원의 학업장려금 장학금을 지원한다.

<서울희망 예체능 장학금> 사업은 일반 학생들에 비해 높은 학업비용을 지출하는 예체능 전공 학생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이유로 학업을 중단하지 않도록 지원하는 장학금이다. 재단은 지난 11년간 37억 원 이상의 장학금을 예체능 특기 학생들에게 지원해 왔다.

<서울희망 예체능 장학금>은 그동안 음악분야 중에서는 국악과 클래식 분야만을 지원하였으나, 올해부터는 학생들의 지원요구가 많았던 실용음악 분야도 지원 대상에 포함하고, 전체 선발인원도 180명으로 전년도에 비해 30명 확대했다.

<서울희망예체능 장학금>의 신청자격은 예체능 분야에 재능이 있는 서울소재 고등학교 또는 각종학교 등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수급자 또는 차상위 계층에 해당하거나 중위소득 90% 이하에 해당해야 한다. 만약 이 기준에 해당하지 않더라도 학교장이 인정한 저소득·위기가구에 해당한다면 학교의 추천을 받아 신청할 수 있다.

<서울희망예체능 장학금>은 외부 장학재단의 생활비 장학금과 중복수혜를 허용하고 있지만, 재단의 다른 학업장려금 장학금과는 중복해서 받을 수 없으니 신청 시 유의해야 한다.

장학금 신청 기간은 5월 31일(수) 10시부터 6월 12일(월) 17시까지이며, 개인 신청은 불가하고 소속 학교의 교사가 재단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장학금 신청 후 관련 서류를 우편으로 발송해야 한다.

이회승 재단 이사장 직무대행은 “실용음악 분야는 학생들과 일선 교사들의 지원요구가 가장 많았던 분야로 적극적인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올해부터 지원범위를 확대했다”라며 “실용음악 전공학생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원이 필요한 분야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023년 <서울희망예체능 장학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서울장학재단 누리집(www.hissf.or.kr) 또는 전화(02-725-225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