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구청년정책네트워크 참여자 모집

대구에 거주, 활동하는 청년(19~39세) 100여 명 모집
대구광역시는 청년의 시각에서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제안하는 대구청년정책네트워크(이하 대구청정넷) 참여자를 3월 18일(월)부터 4월 12일(금)까지 공개모집한다.


2024년 제6기를 맞는 대구청정넷은 청년들이 필요한 정책을 직접 만들어 보자는 취지로 청년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e-스포츠 선수 페이커(본명 이상혁)*의 광고 대사를 패러디한 ‘불 좀 켜줄래? 정책 좀 보게!’를 슬로건으로 해 참여자를 모집한다.

참여 청년들은 먼저 청년정책학교를 통해 정책에 대한 이해도와 정책개발 역량을 제고하는 교육과정을 수료한 후, 대구청정넷 위원으로 위촉되면 1년간 일자리, 교육, 참여·권리, 주거, 복지, 문화 등의 분과별 활동을 통해 청년정책을 제안하고 모니터링한다.

또한 청년정책 관련 토론 및 워크숍 참여, 타 지자체 청년 단체 간 교류, 청년주간 참여 등을 통해 능동적이고 주체적인 사회활동 역량을 키우고 이에 따라 우수 활동자로 선정되면 표창장을 받는다.

올해 대구청정넷의 모집 규모는 선착순 100명이며, 신청 자격은 대구에 거주, 재학, 활동하거나 일하는 19세~39세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대구광역시 누리집, 대구청년커뮤니티포털 젊프( www.dgjump.com ), 대구시청년센터( www.dgyouth.kr ) 공고문의 온라인 링크로 접수하거나 첨부파일의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청년센터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대구시청년센터(053-426-1939)로 문의하면 된다.

송기찬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학교나 직장 등에서 잠시 벗어나 대구시민으로서 자신들의 아이디어가 정책으로 구현되는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곳이 대구청정넷이다”며, “의미 있는 봄을 보내고 싶은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