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듀테크 선도기업 로지브라더스가 초등학생 3~6학년 대상 사고력·AI 원데이캠프 교육 프로그램을 전국 150여 시매쓰 가맹학원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최근 정부의 주요 국정 과제로 초·중·고 AI 역량 강화가 포함된 가운데 로지브라더스와 시매쓰가 한발 앞서 학원용 사고력·AI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인 것이다.
이번에 제공하는 사고력·AI 원데이캠프 프로그램은 국내 최고 사고력수학·영재교육 브랜드 시매쓰와 공동으로 연구·기획한 학원용 콘텐츠로, 로지브라더스가 창립 이래 추진해온 AI 리터러시 및 디지털 역량 교육 연구의 결실 중 하나다.
로지브라더스가 개발한 SW·AI 교육 플랫폼 ‘코드모스(CODMOS)’는 전 세계 360만 명 이상의 학습자와 900여 개 도입 기관의 선택을 받은 플랫폼으로, 이미 공교육 현장에서 그 효과를 검증받았다. 로지브라더스는 코드모스를 활용해 지난 7월과 8월 시매쓰 대치점에서 진행된 AI 원데이캠프 방학특강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기획해 운영한 데 이어 시매쓰 가맹학원 공식 공급 이후 10월 처음으로 진행된 시매쓰 대전 서구둔산점에서의 사고력·AI 원데이캠프에서도 학부모, 학생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는 수학적 사고력에 기반한 컴퓨팅 사고력, AI 리터러시 관련 코드모스의 학습효과를 사교육 시장에서도 흔들림 없이 입증해 낸 결과로 볼 수 있다.
로지브라더스 노상민 대표는 “이번 시매쓰와의 오픈이노베이션 협업을 통해 학원 현장에서도 학생들이 수학적 사고력에 더해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함께 기를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특히 AI 리터러시를 중심으로 학생 모두가 한층 더 폭넓은 디지털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앞으로도 공교육과 사교육 현장 모두에서 실질적인 학습 변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