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만능 엔터테이너’ 엄정화, 시대·장르를 가리지 않는 종횡무진 맹활약상!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슈퍼 만능 엔터테이너 엄정화가 대체 불가한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하며, 세대를 뛰어넘는 트렌드세터로서 종횡무진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엄정화는 그간 셀 수 없이 많은 히트곡들의 주인인 동시에 수많은 영화와 드라마 작품의 타이틀 롤로서 양쪽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른 유일한 ‘시대의 아이콘’이다.



# 시작부터 레전드 그 자체

영화 ‘바람부는 날이면 압구정동에 가야 한다’로 연기를 시작한 엄정화는 이 영화의 OST ‘눈동자’를 통해 가수로도 동시 데뷔하며 활동 시작부터 많은 화제를 모았다. 첫 영화 이후 공중파 드라마의 주연배우 자리를 꿰차며 장르를 가리지 않는 높은 캐릭터 소화력을 선보였고, ‘제17회 황금촬영상’에서 신인연기상을 수상하며 ‘괴물 신인’의 탄생을 알렸다.



# 가요계와 영화계까지 모두 평정



배우로서 탄탄한 입지를 다져가던 엄정화는 가수로서도 평단과 대중 모두에게 인정받았다. ‘배반의 장미’, ‘포이즌’, ‘몰라’, ‘페스티벌’ 등 수많은 곡들을 히트시키며, 전무후무한 가수로 자리매김한 것. 그 후, 영화 ‘결혼은, 미친 짓이다’ 작품으로 ‘제39회 백상예술대상’ 여자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하며 연기력과 흥행성까지 겸비한 배우임을 입증했다. 영화 ‘해운대’로 천만 배우 대열에 합류한 엄정화는 ‘댄싱퀸’과 ‘몽타주’를 통해 ‘제48회 백상예술대상’ 영화 부분 여자 최우수연기상과 ‘제50회 대종상 영화제’ 여우주연상을 거머쥐며 배우로서 뜨거운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 화제의 중심 엄정화, 여전히 현재진행형 전성기



엄정화의 전성기는 아직도 현재진행형이다. 10집 앨범 ‘The Cloud Dream of the Nine’의 타이틀 곡 ‘엔딩 크레딧’은 품격있는 퍼포먼스와 뮤직비디오로 공개된 순간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2년이 훌쩍 지난 지금도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지에서 ‘재발견송’으로 화제를 모으며 시대를 앞서간 디바 엄정화의 위력을 보여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 스크린 복귀작 ‘오케이 마담’으로 첫 액션 연기에 도전, 어려운 시국에도 100만 관객을 돌파하며 믿고 보는 배우로서의 저력을 다시금 뽐내고 있다.

3)놀면 뭐하니__엄정화_MBC_제공.jpeg



특히, 엄정화는 최근 MBC 예능 프로그램인 ‘놀면 뭐하니?’의 이슈메이커 ‘환불원정대’의 큰언니로 맹활약하며 물오른 예능감을 대방출, 대중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엄정화의 출연으로 ‘놀면 뭐하니?’가 역대급 시청률과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한국의 마돈나’ 엄정화가 후배들과 만들어낼 막강한 시너지에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이처럼 데뷔부터 현재까지 최고의 자리에서도 끊임없이 새로운 도전을 하며 역사가 아닌 현재 진행형 아티스트로 많은 후배들의 롤모델이 되고 있는 엄정화. 늘 화제의 중심에서 자신만의 색깔로 유행을 선도하는 엄정화가 또 어떤 행보로 대중들의 시선을 사로잡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 제공 = 영화 ‘댄싱퀸’, ‘오케이 마담’ 스틸, MBC, ‘엔딩 크레딧’ MV 캡처]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이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