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관리원 강원본부,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석유안전 특별 합동점검' 나선다


한국석유관리원은 이달 개최되는 2024년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의 안전개최를 위해 강원특별자치도청과 함께 올림픽이 개최되는 강릉, 평창 소재 주유소에 대한 석유 특별 합동점검을 내달 1일까지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선수단 운송 차량 및 숙박시설에 사용되는 경유와 난방용 등유를 집중적으로 검사할 예정이며, 특히 '혹한기용 경유' 판매 준수 여부를 중점적으로 들여다본다.

아울러, 정량검사 등의 유통점검도 병행하며, 품질 및 정량검사가 가능한 암행차량을 이용해 점검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점검 중 불법유통행위 적발 시 관리원과 강원도청은 판매중지명령 발동을 통해 석유유통을 즉각 중지시킬 예정이며, 이를 통해 평창가스폭발 사고와 같은 제2의 석유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석유관리원 강원본부(본부장 한관욱)는 전 세계 이목이 강원도로 집중된 만큼 안전한 석유시장 확보를 통해 선수단이 마음껏 기량을 발휘하고, 강원도를 찾는 관광객이 동계청소년올림픽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석유관리원은 모든 국민이 안심하고 석유제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가짜석유유통 및 정량미달판매 의심 신고센터(오일콜센터, 1588-5166)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